BEAUTY 여행지별 스마트한 뷰티 가이드

겨울 여행지에 따라 챙길 것도 가지각색. 올겨울 스마트한 여행을 위한 여행지별 뷰티 가이드.

2018.01.05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소복하게 쌓인 눈꽃을 보러 겨울 산을 찾는 사람이 많다. 겨울철 산행을 하기 전에는 챙길 것이 많다. 우선 눈에 반사되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자외선 차단제,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수시로 공급해줄 보습 미스트도 챙겨야 한다. 게다가 산행을 하다 보면 여기저기 쓸리고 상처가 날 때가 많은데, 건조함에 바싹 마르는 입술도 케어할 겸 멀티 밤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 타입의 립밤도 챙길 것. 산을 오르다 보면 땀이 많이 나고 스타일이 무너지기 쉬운데, 만약 연인과 등산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드라이 샴푸를 꼭 가져가자. 숨 죽은 모발의 볼륨을 다시 깨우고 보송함까지 더할 수 있는 필수 아이템이다.

 

1 SHISEIDO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되는 워터 베이스의 젤 타입 자외선 차단제. 퍼펙트 UV 프로텍터 H 50ml 5만8000원대. 
2 L’OCCITANE 안개처럼 가볍게 분사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편안하게 가꾼다. 시어 페이스 컴포팅 미스트 50ml 1만8000원. 
3 FRESH 입술을 매끄럽고 윤기 나게 가꾸는 달콤한 캐러멜 향의 립밤. 슈가 립 카라멜 하이드레이팅 밤 6g 2만7000원대. 
4 KLORANE 식물 추출 파우더가 먼지와 두피 피지를 흡착해 제거하고, 처진 모발에 볼륨과 생기를 부여한다. 오트밀크 드라이 샴푸 50ml 9000원. 

 

 

추위에 지친 심신을 달래기 위해 찾는 온천. 미네랄 성분을 많이 함유한 온천수는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지만, 지나치게 오랜 시간 입욕하는 것은 금물이다. 피부가 빨갛게 달아오를 정도로 뜨거운 온천수에 몸을 오래 담그고 나면 피부 표면의 각질층이 불면서 떨어져 피부가 쉽게 건조해진다. 입욕 시간은 20~30분이 적당하고, 온천에서 나온 뒤 피부에 물기가 남았을 때 바로 보습제를 바른다. 이때 온천수 성분의 미스트를 뿌리면 온천수의 영양 성분을 흡수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스킨케어를 할 때는 페이셜 오일을 크림 전 단계에 사용하는 것만으로 보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1 KENZOKI 연꽃 성분이 피부를 생기 있게 가꾼다. 벨르 드 주르 세이크리드 로투스 페이스 오일 30ml 10만6000원.

2 AVENE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온천수 미스트. 오 떼르말 50ml 8000원.

3 PRIMERA 시계꽃과 카멜리나 시드 오일을 함유해 피부 장벽을 강화해준다. 인리치드 씨드 바디 오일 110ml 3만원대. 

GAMARDE by ONTREE 온천수를 함유해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속 수분을 채워준다. 모이스춰라이징 라이트 플루이드 40g 3만9000원. 

5 SK-II 피부에 즉각적인 보습을 주어 맑은 안색을 선사하는 슬리핑 팩. 오버나이트 미라클 마스크 4g×6 11만9000원. 

 

 

겨울철 자주 찾는 인기 여행지는 바로 스키장. 이곳을 찾을 때 가장 주의할 것은 바로 자외선. 새하얀 설원이 반사판 역할을 하며 자외선을 피부에 직접 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스키장에 나서기 전, 스킨케어 단계부터 자외선 차단 기능을 함유한 데이 크림을 사용한다. 자외선 차단 지수는 SPF 30 정도가 무난하고 얇게 펴 바른 뒤 활동하는 도중 수시로 덧바른다. 주로 고글을 쓰고 입 주변을 가리는 스키복을 입을 때는 국소 부위가 노출되기 때문에 스틱 타입 자외선 차단제를 갖고 다니면서 쓴다. 특히 모발은 어두운 색이라서 자외선을 그대로 흡수하니 모발 전용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챙기자. 

 

1 GUERLAIN 산뜻한 텍스처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끈적임 없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블랑 드 펄 UV 쉴드 30ml 8만8000원. 
2 KLORANE 자외선 차단 필터를 함유해 햇볕으로 인한 모발 손상을 막고 건조한 모발을 윤기 나게 가꾼다. 망고오일 스프레이 125ml 2만2000원.

3 CLE DE PEAU BEAUTE 자외선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하고 주름과 칙칙함을 개선해준다. 스웽 프로텍뙤르 UV 뿌르 르 레브르 4g 7만원대.  

FRESH 얼굴과 눈가, 입술에 영양을 공급하고 자외선을 차단하는 산뜻한 타입의 스틱 자외선 차단제. 슈가 스포츠 트리트먼트 6g 3만8000원대. 

 

 

겨울 바다만의 분위기를 느끼기 위해 여름 못지않게 바다를 자주 찾는 겨울철. 겨울 바다는 거센 바람과 강추위 탓에 오랜 시간 바다를 거닐다 보면 피부가 손상되기 쉽다. 모래와 물기가 뒤섞인 겨울 바다의 거센 바람은 피부 표면에 미세한 상처를 입혀 피부를 울긋불긋하고 거칠게 만든다.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기 위해 수딩 효과의 미스트를 사용하고, 필링 효과가 있는 에센스로 거친 피붓결을 부드럽게 정돈할 것. 홍조가 올라온 피부는 민트 컬러의 컨실러로 가볍게 커버해 메이크업 단계에서 전해지는 자극까지 줄이는 것이 좋다. 

 

1 LUNA 고르게 밀착되는 텍스처가 홍조와 붉은 트러블을 커버해 깔끔한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롱래스팅 코렉터 #01 민트그린 7.5g 1만4000원. 
2 KIEHL’S 피부 각질을 녹여내 제거하는 저자극 에센스로, 매끄럽고 고른 피부 톤을 선사한다. 퀴노아 아기피부 에센스 30ml 7만9000원대. 
3 SHU UEMURA 페이셜 오일을 함유해 각질을 케어하고 파운데이션의 밀착력을 높이는 미스트. 스킨 퍼펙터 미스트 #창포 50ml 2만5000원대.

4 MAC 메이크업 고정은 물론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생기 있게 가꾼다. 프렙+프라임 픽스 플러스 #라벤더 100ml 3만3000원대.  

 

 

 

 

 

더네이버, 여행, 뷰티 가이드

 

CREDIT

EDITOR : 김주혜PHOTO : 김도윤

아이매거진코리아닷컴, 더네이버, 동방유행 ©imagazinekorea.com, ©theneighbor.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