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uty

  • 기사
  • 이미지

나의 다이어트 리스트

‘몸매 좋은 여자들은 도대체 뭘 먹을까?’라는 궁금증으로 시작한 뷰티 인터뷰. 전문가 못지 않은 몸매 관리 비결을 지닌 파워 헬스타그래머의 비결을 공개한다.

2017.06.02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모델과 배우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이언정. 그녀는 평소 꾸준한 운동과 식단 관리로 완벽한 몸매를 유지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각종 운동 동작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튜토리얼을 제작할 정도로 전문가 부럽지 않은 지식을 보유한 그녀만의 보디 관리 팁은 무엇일까?


평소 어떤 운동을 하나요? 주로 요가와 필라테스를 하며, 러닝을 병행해요.


운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던 중 운동이 가장 건강한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어 시작했는데, 어느새 중독이 되어버렸네요.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주로 현미밥이나 고구마를 통해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식단을 유지해왔어요. 운동 가기 전에는 요구르트에 과일을 넣어 먹거나 과일을 갈아 만든 스무디를 간단하게 마시고 나가요. 점심은 포만감 있게 먹는 편이지만 혹시 저녁 약속이 있으면 샐러드로 간단하게 해결하고요. 이렇게 하루에 한 끼 반 정도 섭취해요.


부기 제거, 지방 연소 등등 원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 특별히 섭취하는 음식 혹은 절대 먹지 않는 음식이 있을까요? 여름은 기온과 습도가 높아서 땀이 많이 나는 계절이라서 수분 섭취에 신경 써요. 또 제철 야채를 자주 먹고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오이를 착즙해 레몬즙과 꿀을 넣어 마시고 남는 건 피부 팩으로 활용해요.    


바빠서 운동을 못하는 여성을 위해 간단한 운동 팁 알려준다면요? 자주 걸으세요. 엘리베이터보다는 계단을 사용하는 식으로요. 걸을 때는 복부에 힘을 주고 허리를 꼿꼿이 세우는 등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의자에 앉을 때도 엉덩이만 걸친 채 허리를 세우고 앉아 2분만 유지해도 식은땀이 난답니다.


식단을 크게 바꾸지 않더라도 ‘이것만은 주의할 것!’이라고 강조할 만한 것은 무엇인가요? 밤늦게 먹는 야식요. 특히 술과 함께 먹는 음식은 바로 살이 되는 것 같아요. 저도 일주일에 한두 번은 술을 마시는데 안주는 절대로 먹지 않아요. 물을 안주 삼아 마시면서 배가 너무 고프거나 도저히 식욕을 참을 수 없을 때는 토마토주스를 마셔요. 


내 식단에서 이것만은 빼놓지 않고 챙겨 먹는다 하는 3가지 음식은? 잦은 다이어트로 변비가 심해졌어요. 그래서 섬유질이 많은 사과를 껍질째로 먹어요. 여기에 요구르트도 함께 먹으면서 자연스럽게 해결이 되었죠. 그리고 운동을 자주 하면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어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견과류를 자주 섭취해요. 견과류는 식물성 오일이 많이 들어 있어서 관절을 유연하게 만들어주거든요.


마지막으로 몸매 관리에 대한 본인만의 철칙이나 철학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다이어트는 평생 하는 거라고 생각해요. 다들 빠르고 쉽게 살을 빼기를 원하는데 급한 다이어트는 몸에 좋지 않고 요요 현상도 피하지 못해요. 일주일에 6일 정도 타이트하게 운동과 식단을 병행하고 하루는 자유롭게 먹고 싶은 것을 다 먹는 날을 가져요. 스트레스는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이니까요. 60대가 되든 70대가 되든 저는 꾸준히 운동을 할 거예요. 계속 여자로 살고 싶으니까요.

 

 

여성스러운 외모와 달리 완벽하게 균형 잡힌 몸매를 지닌 반전 매력의 주인공은 바로 연필라테스의 박서연 강사. 어느 곳 하나 군살을 찾아볼 수 없는 워너비 보디를 지닌 그녀가 차분한 말투로 그녀만의 몸매 관리 비법을 밝혔다. 


필라테스에 빠지게 된 계기가 있나요? 독립해 혼자 살게 되면서 밥도 잘 챙겨 먹지 않고 배달 음식, 포장 음식에만 의지하게 됐어요. 동시에 연애도 시작하게 됐는데 살이 계속 불어났어요. 그러다 스트레스로 폭식증까지 생겨버려서 경각심을 가지고 이 운동 저 운동 하다 보니 필라테스가 적성에 맞아 이렇게 강사까지 하게 됐어요.


평소 식단이 궁금해요. 아침은 가볍게 주스와 고구마로 시작해요. 그리고 점심과 저녁 중 한 끼는 현미밥과 닭가슴살, 그리고 마른 반찬을 섭취해요. 단백질과 좋은 탄수화물, 식이 섬유 등을 골고루 섭취하면서 다이어트 음식도 맛있게 먹으려 노력하는 편이에요. 일주일 동안 평일에 한 번, 주말에 한 번 보상 데이를 정해서 한 끼는 먹고 싶은 음식을 먹어요. 하지만 밀가루나 기름진 음식은 최대한 피하고 소고기, 월남쌈, 한정식 위주로 먹어요.


한여름 멋진 보디를 가꾸고 싶어 하는 여성에게 몸매 관리 팁을 알려주세요. 여름에는 비키니 입을 일이 많으니 비키니 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 위주로 하세요. 일단 체지방이 많이 빠져야 복근이든 엉덩이 근육이든지 잘 보이거든요. 1시간 동안 칼로리 소모에 도움이 되는 여러 운동을 묶어서 한 동작마다 30초에서 1분 휴식 시간을 가지고 시행하세요. 복근이나 힙업 운동은 조금 더 넣고요. 


몸매 관리를 위해 절대 먹지 않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하체 부종을 유발하는 짠 음식, 매운 음식은 절대 피해요. 부기를 빼기 위해서는 물을 자주, 많이 마시고, 옥수수 수염차나 호박즙을 아침에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구운 양파와 우엉차는 지방 분해에 효과적이라 꼭 챙겨 먹고요. 단, 몸이 찬 성질을 띤다면 구운 양파와 우엉차는 자주 마시면 안 좋아요. 체질에 맞게 음식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생활 속에서 직접 실천하는 운동 노하우가 있나요? 의자를 잡고 한 다리씩 뒤로 올려 엉덩이 근육을 자극하거나 의자에 앉아 의자에 걸치는 부분 끝을 두 손으로 잡고 무릎을 구부려 복부에 힘을 주고 다리를 들었다 내렸다 하는 복근 운동 등은 사무실이나 책상 앞에 앉아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이지만 효과가 꽤 좋아요. 생활 속 작은 동작이지만 몸에 큰 변화를 이끌어낸답니다.


식단을 짤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하나의 식재료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절대로 피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한다고 ‘이것만 먹어야지!’라든지 혹은 ‘하루에 한 끼만 먹어야지’라고 다짐하는 사람이 많은데 이런 식의 다이어트는 반드시 요요 현상이 옵니다. 계속 참다가 한 번에 많이 먹으면 폭식증까지 유발할 수 있어서 위험해요. 또 영양 불균형을 초래해 근육 손실을 야기하고 몸매를 망칠 수 있답니다.


식단에서 빼놓지 않고 챙겨 먹는 3가지 음식은? 단백질 섭취를 도와주는 닭가슴살은 식단에서 빠지지 않고 꼭 챙기는 음식이에요. 또 푸른 야채를 중심으로 야채를 꾸준히 섭취하고요. 손가락 길이의 스틱으로 잘라 가지고 다니면서 간식으로 먹습니다. 그리고 탄수화물 섭취를 도와줄 고구마요. 고구마는 맛도 있는데 좋은 탄수화물을 지녀 밥 대용으로 먹기엔 최고랍니다.


마지막으로 몸매 관리에 대한 본인만의 철칙이나 철학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운동을 할 때 압박감을 가지지 말라고 조언하고 싶어요. 처음엔 누구나 힘들고 지치게 마련이에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운동 효과도 떨어져요. 어차피 해야 하는 운동,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는 본인만의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꾸준히 하다 보면 운동의 재미를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무려 9만 명에 가까운 팔로어를 지닌 파워 인스타그래머 김지영. 니모라는 예명으로 활동하는 그녀는 탄탄한 몸매와 활달한 성격을 지닌 매력녀다. 다이어터답지 않게 포스팅은 음식 사진 일색. 본인을 요리하는 운동녀라고 소개하는 그녀의 건강한 다이어트 노하우를 따라가보자.


평소 어떤 운동을 즐겨 하시나요? 헬스장에서 혼자 근력 운동과 고강도 유산소 운동을 즐기고, 야외 유산소 운동도 병행하고 있어요.


운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요? 처음엔 그저 살을 빼기 위해 시작했어요. 식단 조절만으로는 부족했거든요. 그런데 운동을 하면 할수록 중독되더라고요. 운동을 통해 외모뿐 아니라 삶에 대한 태도 전체가 바뀌었어요.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저는 몸에 열이 많은 편이라 빨리 허기가 져요. 과식, 폭식을 하게 될 위험이 높은데 이런 식욕을 다스리기 위해 조금씩 자주 먹는 방법을 선택했어요. 우리 몸은 공복 상태가 길어지면 식욕 촉진 호르몬이 나오고 음식을 먹어야 식욕 억제 호르몬이 나오는 꽤 단순한 시스템이거든요. 조금씩 자주 먹으면 위장 활동이 촉진돼 신진대사가 활발해져요. 그래서 기초 대사량이 올라가는 효과를 볼 수 있죠. 그리고 입이 심심하다면 양질의 간식을 섭취하세요. 통곡물이 포함된 에너지바 혹은 내장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을 주는 견과류, 식이 섬유가 풍부한 베지스틱(당근과 셀러리 등)을 가지고 다니며 먹으면 좋아요.


여름을 앞두고 몸매 관리를 위해 특별히 실천하는 팁을 알려주세요. 여름에는 아무래도 노출 있는 옷을 예쁘게 소화할 수 있어야 하잖아요. 어깨 라인이나 팔뚝 라인을 집중 관리해야죠. 이 부위는 살이 많이 모이는 곳이기도 하지만 림프절이 부어 있는 경우도 많아서 평소에 스트레칭을 하면서 림프 마사지를 병행해요. 매일 샤워 직후 보디로션에 보디 오일을 섞어 림프절을 마사지해준답니다.


‘이것만은 절대 먹지 않는다!’는 음식이 있나요? 저는 술과 자극적인 음식을 먹으면 부종이 심하게 올라와요. 그렇게 먹은 날 저녁부터 바로 관리에 들어가죠. 나트륨 배출을 돕기 위해 칼륨이 많은 음식을 먹는 것이 제 비법입니다. 짠 음식을 많이 먹었다면 저녁에 코코넛 워터와 케일 가루를 섞어서 마시고, 다음 날 아침엔 푸른 잎채소 3가지 이상을 섞어 그린 스무디를 만들어 마셔요. 그리고 2~3시간 간격으로 팥가루를 물이나 저지방 우유에 타서 마신답니다. 이렇게 하면 속이 금방 편해지고 저녁이 되면 부기가 많이 가라앉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할 때 피해야 할 음식은 무엇인가요?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과일 주스는 피하세요. 설탕이 따로 들어가지 않았더라도 과일 속 과당 자체가 혈당을 올려 식욕을 촉진한답니다. 과일을 먹을 때는 갈아서 즙을 내지 말고 아삭아삭 씹어 먹는 것이 좋고요.


‘내 식단에서 이것만은 빠지지 않는다’는 3가지 음식을 알려주세요. 우선 오트밀이에요. 특히 국내산 오트밀은 맛이 고소하고 영양도 풍부해서 밥 대용으로 섭취하고 있어요. 그리고 두 번째는 셀러리. 셀러리는 칼로리가 낮고 식감이 좋아서 자주 챙겨 먹는 야채예요. 마지막으로 황태를 추천해요. 황태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맛도 일반식 같아서 쉽게 질리는 닭가슴살보다 자주 먹을 수 있어서 꼭 챙겨 먹어요.


마지막으로 몸매 관리에 대한 본인만의 철칙이나 철학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보통 다이어트를 하면 롤모델을 설정하는데, 저는 롤모델을 설정하지 말고, 미래의 내 모습이 어떻게 달라질지도 미리 단정하지 말라고 충고하고 싶어요. 하루하루 달라지는 내 모습을 칭찬하다 보면 상상도 못한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을 테니까요.

 

 

활짝 웃는 기분 좋은 미소와 탄탄한 몸매로 수많은 팔로어의 마음을 앗아간 이너 필라테스 강사 제니. 작은 체구에서 강한 에너지가 느껴지는 그녀만의 몸매 관리 비결이 궁금하다면 그녀와의 짧지만 알찬 내용을 담은 인터뷰를 눈여겨보시길.


필라테스는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 스무 살부터 운동을 시작했어요. 예뻐지고 싶은 단순한 마음에서 주변의 추천을 받아 필라테스를 시작했는데 이제는 푹 빠져서 강사까지 하게 됐어요. 최근에는 필라테스와 함께 러닝도 병행하고 있답니다.


식단 관리도 완벽할 것 같아요. 레슨하는 시간을 제외하고 아침과 저녁으로 시간을 나눠 운동을 해요. 주 5회 운동을 하며 최고 1~2시간, 집중 관리 기간에는 3시간 이상씩 꾸준히 운동하죠. 식단은 세 끼를 모두 챙겨 먹되 아침과 저녁은 간소하게, 점심은 제대로 푸짐하게 차려 먹는답니다. 저는 채식주의자라서 육류를 제외한 생선과 해조류, 푸른 야채와 곡물 위주의 식단을 유지해요.


여름을 대비한 몸매 집중 관리, 어떻게 하나요? 운동량을 평소보다 늘려서 시행합니다. 아침과 저녁 운동을 나눠서 하루 3시간 이상 운동하고 필라테스 강도를 높이고 식단도 철저히 지킵니다. 짜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은 절대 먹지 않고 물 섭취량을 늘려 하루에 2L 이상 마셔요. 식욕을 참아야 할 때는 간식으로 셀러리와 파프리카, 오이, 콜라비 등 야채 위주로 섭취해요.


생활 속 몸매 관리 팁 알려주세요. 절대로 펑퍼짐한 원피스를 입지 마세요. 너무 딱 달라붙는 옷은 건강에 해가 될 수 있지만 펑퍼짐한 옷은 몸의 긴장감을 떨어뜨려 쉽게 살이 붙을 수 있어요. 평소 배에 힘을 주고 허리와 어깨를 펴고 앉고 걸을 때도 배에 힘을 준 채 엉덩이를 수축하면 칼로리 소모도 늘어나고 자세 교정에 효과적이에요. 하이힐은 다리 부종의 원인이 될 수 있고 활동량을 줄이는 주범이니 되도록이면 단화나 운동화를 신는 게 좋고요.


다이어트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알려주세요. 잦은 회식과 저녁 약속이 이어지면서 식단 관리가 어렵다면 이것만은 꼭 알아두세요. 식사 30분 전 500ml 물을 마시는 거요. 30분 전 마시는 물로 인해 술자리에서 숙취와 안주량까지 조절할 수 있으니 꼭 물을 챙겨 드세요.


본인의 식단에서 빠져선 안 될 3가지는 무엇인가요? 우선 셀러리를 추천해요. 저는 셀러리 예찬론자랍니다. 셀러리는 칼로리가 굉장히 낮은데도 소화시키는 과정에서 보유한 칼로리보다 더 많은 에너지가 쓰여요. 이른바 마이너스 칼로리죠. 또 변비 예방,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고 나트륨 배출을 도와 부기를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브로콜리와 아보카도입니다. 칼륨 성분이 많아 부기 예방에 좋은 브로콜리와 비타민 E가 풍부한 아보카도를 꼭 챙겨 먹어요.


마지막으로 몸매 관리에 대한 본인만의 철칙이나 철학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몸이 건강하고 아름다워야 마음도 건강하고 아름다워진다고 생각해요. 단순히 미용 목적으로 몸매 관리를 하지 말고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사람이 되려는 생각으로 다이어트에 임하세요. 즐겁게 먹고 즐겁게 운동하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그 즐거움을 함께 나누면서 나만의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것이 저의 다이어트 모토입니다. 

 

더네이버, 다이어트, 몸매관리

What do you think?
좋아요

TAGS 다이어트,이언정,박서연,김지영,제니

CREDIT Editor 김주혜 Photo 박성제 출처 THE NEIGHBOR

Film

film 더보기
SUBSCRIBE
  • 메인페이지
  • PlayBoy Korea
  • MOTOR TREND
  • neighbor
  • 東方流行 China

RSS KAYA SCHOOL OF MAGAZINE

Copyright Kayamedia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