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Style

  • 기사
  • 이미지

욕실도 하이브리드

습식과 건식의 장점을 담은 반건식. 하이브리드 욕실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욕실 공간에 새로운 변화가 불기 시작했다.

2017.05.17

이제 남은 건 욕실뿐이다? 우스갯소리 같지만, 거실과 부엌을 돌아, 사람들의 관심이 욕실로 향하고 있다. “요즘은 샤워&욕조, 세면&변기 공간을 분리한 반건식 욕실이 인기죠.” 로얄&컴퍼니 장동철 마케팅 담당자의 언급처럼 습식과 건식 공간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욕실이 대세로 떠올랐다. 물론 그에 앞서 건식 붐이 어설프게 일었다. 하나 완벽한 건식은 물을 많이 쓰는 한국 스타일에 맞지 않았다. 하이브리드 욕실은 쉽게 말해 물을 사용해야 하는 곳과 양변기 구역을 칸막이로 구분하는 방식. 이런 하이브리드 바람을 타고 세면대, 욕조, 양변기 등 어느 집에 가도 비슷한 세트처럼 놓인 욕실 인테리어에 변화의 바람이 일기 시작했다. 가장 쉽게 눈에 띄는 것은 다양한 수납공간. 특히 선반 위에 세면대를 놓거나 하부장을 두는 형태가 두드러진다. 수납은 물론 지저분한 배관을 가리겠다는 심산이다. “가까운 미래에 세면대, 변기, 샤워실, 드레스룸, 세탁 다용도실 등 공간 간 연계성이 긴밀해질 것입니다.” 물론 이 모든 건 욕실이 꽤 넓다는 전제하에 일어날 일이다. 분명한 건, 반건식과 함께 욕실이 ‘디자인’과 ‘쉼’이라는 새 옷을 입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스마트한 변신, 로얄&컴퍼니
시스템 모듈형 욕실 브랜드 로얄컴바스를 통해 스마트한 욕실 라인을 선보이는 로얄&컴퍼니.  반건식의 인기와 함께 욕실을 구성하는 욕조, 수전 등의 디자인에도 변화가 생겼다. 군더더기를 없앤 일체형 모듈 디자인은 기본, 물이 튀는 현상까지 고려한 섬세함이 돋보인다. 특히 로얄&컴퍼니의 세면기 모듈 제품은 물이 자연수 타입으로 떨어지는 설계로, 물 튀김 현상이 적다. 더욱 매력적인 점은 스마트한 기능의 디자인. 샤워기 모듈은 리모컨과 버튼 하나로 물의 양을 조절할 수 있으며, 세면기 모듈에는 자동 세정 기능, 칫솔 살균기가 내장되어 있다. 물탱크가 가구 속에 매립돼 위생은 물론 물 내림 소음까지 차단한 양변기 모듈까지,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 그 자체다.  

 

 

이탈리아의 미감, 두오모 반요
두오모의 욕실과 타일 브랜드인 두오모 반요. 심플하고 기능적인 디자인에, 미적 감각을 더한 제품 라인이 특징이다. 120년 전통의 이탈리아 명품 욕실 가구 브랜드 안토니오 루피, 이탈리아 수전 브랜드 판티니, 아가페 등 이탈리아 최고의 명품 욕실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사진 속 제품은 건축가 카를로 콜롬보가 디자인한 욕실 모듈 시스템 비스포크(Bespoke)로, 극도의 심플함과 라인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우아함을 살렸다. 깔끔한 벽장과 군더더기 없는 양변기와 욕조. 이 공간에서 욕조와 양변기를 빼내면 거실이라고 해도 믿을 법한 공간이다. 양변기, 캐비닛과 싱크 유닛으로 구성된 비스포크는 벽장, 서랍을 추가한 상부장 등 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다.

 

 

전통과 개성의 믹스 매치, 콜러
미국의 프리미엄 주방 및 욕실 브랜드 콜러. 140여 년 전통의 콜러가 이번 시즌 그들만의 특별한 스타일을 선보인다.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믹스 매치가 가능한 트레샴 컬렉션, 모던한 디자인 속에 화이트 컬러와 광택 소재로 편안함을 살린 레브 컬렉션 등 클래식과 모던함이 조화를 이뤘다. 사진은 트레샴 컬렉션으로, 클래식한 디자인에 개성 넘치는 감각을 입혔다. 트레샴 컬렉션은 잉글랜드 스타일의 양변기, 세면기, 샤워, 수납장으로 구성되었으며, 욕실 공간의 크기와 사용자 니즈에 맞게 다양한 형태로 구성할 수 있다. 샤워 부스를 사이드로 배치하는 기존의 반건식 인테리어에서 벗어나, 샤워 부스를 중심으로 세면대와 변기를 마주 보게 한 독특한 공간 구성이 돋보인다.

 

 

라이프스타일의 리모델링, 대림바스
토털 욕실 브랜드 대림바스는 욕실 리모델링 서비스 브랜드인 대림 바스플랜을 통해 라이프스타일에 걸맞은 다양한 욕실을 선보인다. 최근 고객의 관심사는 역시 반건식 욕실로, 자연 경관을 볼 수 있도록 설계한 욕실, 독서, 음악 감상 공간 등 욕실 공간에 대한 요구가 다양해졌다. 사진은 내추럴 바움 라인으로 서랍장, 톨장, 하프장 등 깔끔하고 다양한 수납 기능이 돋보인다. 세련된 감각의 세면기, 멀티 트레이 액세서리, 독일 수전 브랜드 한사의 스텔라 시리즈 수전…. 혹시 이 사진 속에서 낯선 오브제 하나를 발견하지는 않았나? 바로 샤워 부스에 마련된 세족대로, 샤워 시 발을 편리하게 씻을 수 있다. 클래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스타일, 북유럽스타일 등 다양한 욕실을 만날 수 있다. 

 

 

더네이버, 라이프스타일, 인테리어

What do you think?
좋아요

TAGS 욕실 리모델링,욕실,반건식,하이브리드 욕실,인테리어,욕실인테리어

CREDIT Editor 설미현 Photo PR 출처 THE NEIGHBOR

Film

film 더보기
SUBSCRIBE
  • 메인페이지
  • PlayBoy Korea
  • MOTOR TREND
  • neighbor
  • 東方流行 China

RSS KAYA SCHOOL OF MAGAZINE

Copyright Kayamedia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