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uty

  • 기사
  • 이미지

기억하자, 6가지 메이크업 트렌드

다가오는 계절, 아름다움을 위해 지금 눈여겨봐야 할 메이크업 트렌드 6.

2016.08.25

 

이번 시즌, 아름다움을 위해 숙지해야 할 첫 번째 팁은 바로 ‘절제’다. 불필요한 요소는 모두 제거하고 아이 혹은 립에만 포인트를 주는 메이크업이 런웨이 위에 대거 등장했기 때문. 여기서 중요한 점은 무엇보다 잡티 없이 투명하고 매트한 피부 표현.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르고 컨실러로 결점을 가린 후 파우더로 마무리해 자연스러우면서도 보송보송한 피부를 완성하길!  


1 MAC 시간이 지나도 색이 어두워지지 않아 방금 메이크업을 한 듯 산뜻한 피부를 지속시켜주는 스튜디오 퍼펙트 SPF 15/PA+ 파운데이션 13g 6만원. 2 GIORGIO ARMANI 휘발성 오일이 깃털처럼 가볍게 피그먼트 입자를 뿌려 균일한 피부 톤을 만들어주는 파운데이션. 마에스트로 퓨전 메이크업 SPF 15 30ml 8만4000원대. 3 BOBBI BROWN 붉은 기와 다크 스폿을 완벽하게 가려주는 매트한 질감의 리터칭 페이스 펜슬 2.4g 3만3000원대. 

 

 

 

아이라인이 무한한 변화를 감행하고 있다. 아이스버그의 일자 아이라인, 눈보다 아이라인을 더욱 크게 그려 미래 지향적인 분위기를 연출한 겐조, 쌍꺼풀 라인 위에 아이라인을 표현한 오스카 드 라 렌타까지. 점막 위에만 얌전히 머물던 아이라인은 식상하게 느껴질 정도! 무엇보다 아이라인에 공을 들여 개성을 불어넣어야 할 때다.


1 OHUI 미끄러지듯 부드러운 발림성을 자랑하는 펜 타입의 툴로 누구나 쉽게 또렷한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는 리얼컬러 젤 펜슬 아이라이너 0.8ml 2만4000원대. 2 BENEFIT 부드럽고 유연한 팁이 아이라인을 자유자재로 그릴 수 있도록 돕는다. 데아 리얼 푸쉬업 라이너 1.4g 3만3000원. 3 BOBBI BROWN 땀과 수분에도 번지거나 흐려지지 않는 텍스처가 돋보이는 롱웨어 젤 아이라이너 3g 3만5000원대. 

 

 

 

청초한 여성의 상징인 앵두 같은 입술은 잠시 잊자. 안토니오 마라스, 마르니, 로다테, 에르뎀 등 다수의 컬렉션에서 클래식하면서도 농염한 다크 레드 립의 시대가 도래했다고 공표했으니 말이다. 이러한 립 메이크업은 정교함이 생명! “입술 선을 세밀하게 표현하고 그 위에 컬러를 꼼꼼하게 채우세요. 그래야 세련미가 더해지죠.” 올가을, 우아한 여인으로 거듭나고 싶다면 맥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발 갈란드의 조언을 명심하자.


1 CLIO 오일과 컬러 피그먼트가 최적의 비율로 결합되어 입술에 바르는 즉시 팽팽하게 밀착된다. 버진키스 텐션 립 오일 틴트 03 블랙 커런트 5.5ml 1만6000원. 2 NARS 부드러운 텍스처, 강렬한 발색, 매트한 피니시를 지닌 어데이셔스 립스틱 컬렉션 베티 4.2g 3만9000원. 3 CHANEL 한 번의 터치만으로 무거움 없이 선명한 컬러를 연출하는 루쥬 알뤼르 잉크 154 엑스뻬리멩떼 6ml 4만2000원.  

 

 

 

“메이크업이 액세서리로 여겨지고 있어요. 글리터가 난무하고 있죠.” 맥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리 이그제큐티브 디렉터 린 데스노이어가 이번 시즌 메이크업 트렌드에 대해 설명한 내용이다. 사실 리얼웨이에서 글리터 메이크업을 소화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지만 이번 시즌만큼은 꼭 도전해보길. 눈꼬리에만 살짝 글리터를 흩뿌린 파우스토 푸글리시의 메이크업을 참고한다면 그리 어렵지는 않을 테니 말이다.  


1 MAKE UP FOR EVER 다이아몬드와 같은 영롱한 반짝임을 더해 화사하고 입체적인 느낌을 주는 다이아몬드 파우더 2g 3만7000원대. 2 NARS 물을 섞어 사용하면 섬세한 라인까지 표현할 수 있는 듀얼 인텐시티 아이섀도우 리시테아 샤크 그레이 1.5g 3만9000원. 3 MAC 크리미한 질감으로 번짐 없이 컬러와 형태가 오랫동안 유지된다. 테크나콜 라이너 0.35g 2만6000원.

 

 

 

며칠 동안 머리를 감지 않은 듯 부스스한 머리가 런웨이는 물론 리얼웨이까지 점령한 시기가 있었다. 하지만 말 그대로 이제 과거일 뿐. 다가오는 가을부턴 머리를 풀어도 묶어도 드라이어와 고데를 활용해 한 올 한 올 꼼꼼히 펴고 에센스로 윤기까지 더해야 한다. J.W 앤더슨을 비롯해 발렌시아가, 버버리, 샤넬 등 수많은 이들이 잔머리 하나 없이 찰랑거리는 생머리를 뽐내라며 속삭이고 있으니까.


1 Moroccanoil 아르간 오일, 버터, 비타민 E, 필수 지방이 모발에 부드러움, 윤기를 부여하고 습도를 막아 잔머리를 잡아준다. 스무딩 로션 300ml 3만7000원. 2 AVEDA 모발의 부스스함과 곱슬거림을 잡아 스트레이트 헤어를 매끄럽게 유지해준다. 스무드 인퓨전 내츄럴리 스트레이트 150ml 3만9000원대.

 

 

 

아이 메이크업은 크고 깊은 눈매를 완성하는 스모키 메이크업이 강세를 보였다. 주목할 것은 어둡고 퇴폐적인 느낌이 아닌 여성스럽고 중후한 분위기를 뿜어내는 새로운 스모키 메이크업이라는 사실. 베이지, 카키, 브라운 등 톤 다운된 컬러를 선택하고 부드럽게 그러데이션을 주는 것이 트렌디한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중요한 팁이다.


1 LAP COS 은은하게 반짝이는 주얼 콤플렉스 성분이 매혹적인 눈매를 만들어주는 아이 핏섀도우 1.1g 1만원. 2 YSL BEAUTY 채도가 다른 5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음영을 주기에 적합하다. 꾸띄르 팔레트 5g 8만3000원. 3 GIORGIO ARMANI 잉크의 순도 높은 컬러와 파우더의 가벼운 피니시, 2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아이 틴트 스모키 누드 컬렉션 20 스모키 우드 6.5ml 4만9000원대.

 

What do you think?
좋아요

TAGS neighbor,네이버,뷰티,트렌드,계절,립스틱,섀도우,아이라이너,파운데이션

CREDIT Editor 현제라(프리랜스) Photo PR 출처 THE NEIGHBOR

Film

film 더보기
SUBSCRIBE
  • 메인페이지
  • PlayBoy Korea
  • MOTOR TREND
  • neighbor
  • 東方流行 China

RSS KAYA SCHOOL OF MAGAZINE

Copyright Kayamedia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