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Style

  • 기사
  • 이미지

아침 드셨어요?

가족 구성원의 취향과 영양소를 고려해 아파트 생활자들의 현실적인 아침 밥상을 차렸다.

2016.02.01


스파이시 베지터블 수프 +시래기멸치주먹밥 + 에너지 주스
찬밥과 남은 반찬으로 후다닥 만든 주먹밥은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으면서 영양소도 든든히 채워줄 수 있는 아침 메뉴. 한 솥 끓여놓은 야채수프를 뜨끈하게 데워 곁들이면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핫소스를 넣어 끓이면 입맛 없는 아침에도 식욕을 자극한다. 


1인 생활자를 위한 신속한 밥상

ingredients & recipe
[ 스파이시 베지터블 수프 ]
양송이버섯 5개, 토마토 2개, 양파 1½개, 감자 1개, 당근 1/2개, 셀러리 1줄기, 홀토마토 100g, 양배추 30g, 쇠고기 육수 5컵, 핫소스 3큰술, 버터 1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1 모든 채소는 가로세로 1×1cm 크기로 썬다. 
2 홀토마토는 손으로 주물러 으깬다.
3 냄비에 분량의 버터를 두르고 양파를 먼저 볶다가 감자, 당근, 셀러리, 양송이버섯 순으로 넣어 볶은 뒤 소금으로 간한다.
4 ③에 쇠고기 육수를 붓고 홀토마토와 토마토를 넣고 끓이다 양배추를 넣어 한소끔 더 끓인다.
5 소금·후춧가루로 간한 뒤 핫소스를 넣는다.

[ 시래기멸치주먹밥 ]
밥 1공기, 시래기 1/2움큼, 된장·들기름· 잔멸치 1큰술씩, 참기름·깨소금 약간씩 

1 시래기는 푹 삶아 물기를 꼭 짠 뒤 잘게 썰어 들기름을 두른 팬에 된장을 넣고 살짝 볶는다.
멸치는 마른 팬에 살짝 볶는다.
3 따뜻한 밥에 시래기, 멸치를 넣고 참기름과 깨소금으로 간한 뒤 손으로 꾹꾹 눌러 삼각형 모양으로 만든다.

[ 에너지 주스 ]
딸기 5개, 사과·당근 1개씩, 바나나 1/3개, 셀러리 1줄기

깨끗이 씻은 과일과 채소를 착즙기에 넣고 짠다. 
* 스파이시 베지터블 수프는 4인분 기준, 시래기멸치주먹밥과 에너지 주스는 1인분 기준 

 

 

 


훈제 연어와 포치트 에그 오픈 샌드위치
야근이 일상인 맞벌이 부부에게는 아침이야말로 ‘꿀맛’의 시간. 바삭하게 구운 빵에 치즈, 훈제 연어만 올려도 꽤 폼 나는 아침 식사가 완성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연어는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도 일품이지만 칼슘과 비타민 D가 많아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고,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고혈압과 뇌졸중 등 혈관 질환 예방에도 좋다. 


맞벌이 부부를 위한 달콤한 2인 밥상

ingredients & recipe
[ 훈제 연어와 포치트 에그 오픈 샌드위치 ]
러스틱 브레드·달걀 2개씩, 훈제 연어 슬라이스 4장, 슬라이스 치즈 2장, 어린잎 채소 적당량, 버터·식초·소금·후춧가루 약간씩 훈제 연어 드레싱 올리브 오일 2 : 화이트 와인 식초 1 : 머스터드 1

1 러스틱 브레드는 버터를 녹인 팬에서 살짝 코팅하듯 양면을 굽는다. 
2 빵에 잔열이 있을 때 치즈, 어린잎 채소, 훈제 연어, 드레싱 순으로 올린다.
3 소금과 식초를 넣고 끓인 물에 달걀을 깨 넣고 익혀 포치트 에그를 만든다.
②에 포치트 에그를 올리고 후춧가루를 뿌려 완성한다.
* 레시피는 2인분 기준

 

 

 


프로방스 스타일 브런치 덮밥 + 키위사과주스
평소 채소를 먹지 않는 아이도 색색의 채소가 시각적인 호기심을 자극하는 음식은 곧잘 먹는다. 단백질이 풍부한 양송이버섯, 탄수화물과 식이섬유까지 고루 갖춘 감자,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토마토 등 냉장고 속 남은 채소를 올리브 오일로 볶아 밥 위에 올리면 담백한 덮밥이 완성된다. 여기에 키위사과주스를 곁들이면 아침이 더욱 상큼해진다. 


어린 자녀를 둔 4인 가족의 밥상

ingredients & recipe
[ 프로방스 스타일 브런치 덮밥 ]
양송이버섯 10개, 감자·토마토· 달걀 4개씩, 로즈메리 2줄기, 베이컨 1컵, 메이플 시럽 1/2컵, 밥 4공기, 올리브 오일·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양송이버섯, 감자, 토마토는 한 입 크기로 썰고 로즈메리는 잘게 다진다. 
2 올리브 오일을 두른 팬에 ①의 채소를 감자, 양송이버섯, 토마토 순으로 넣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 뒤 로즈메리를 뿌려 노릇하게 굽는다. 
3 베이컨은 팬에 바삭하게 구운 뒤 메이플 시럽을 붓으로 바른다.
4 2개의 주물 팬에 채소볶음과 베이컨을 나누어 담는다. 달걀을 2개씩 올려 180℃로 예열한 오븐에서 달걀이 익을 정도로만 굽는다. 
5 따뜻한 밥과 함께 낸다.

[ 키위사과주스 ]
키위 4개, 사과 2개, 탄산수 1컵, 꿀 약간

깨끗이 손질한 채소를 착즙기에 넣어 짠 뒤 탄산수와 꿀을 부어 맑은 주스를 만든다. 
* 레시피는 4인분 기준 

 

 

 


장어덮밥+자몽티
장어는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해 허약한 체질에 좋다. 해독 작용이 있고 콜라겐도 많아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주므로 기력 충전이 필요한 부모님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짭조름하게 구운 장어를 따뜻한 흰밥 위에 올리면 입맛도 돌고 기운도 불끈 솟는다. 성질이 찬 장어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생강과 함께 먹으면 궁합이 잘 맞는다.


3대가 어우러져 사는 집의 6인 건강 밥상 

ingredients & recipe
[ 장어덮밥 ]

장어 3마리, 장어 소스(간장 1컵, 레드 와인 1/3컵, 양파 1/2개, 마늘 2쪽, 생강 약간, 설탕·올리고당 3큰술씩), 배합초(식초 1 : 설탕 1 : 소금 1/4), 양파즙·정종 2큰술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밥·초생강 적당량

따뜻한 밥에 배합초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2 장어는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하고 양파즙과 정종을 발라 밑간한 뒤 찜통에서 5~7분간 찐다.
3 장어 소스 재료를 냄비에 넣어 한소끔 끓인 뒤 약한 불에 졸여 체에 거른다.
4 달군 팬에 장어를 올린 뒤 소스를 발라가며 앞뒤로 굽는다. 
5 밥 위에 장어를 얹고 초생강을 올려 낸다.

[ 자몽티 ]
자몽 2개, 물 적당량, 꿀 약간 

깨끗이 씻은 자몽은 반으로 갈라 스퀴저를 이용해 즙을 짠다.
2 주전자에 물과 자몽즙을 넣고 따뜻하게 끓인다. 기호에 따라 꿀을 타서 먹는다. 
* 레시피는 6인분 기준 

 

Food & Food Styling by Kim Jinjoo

What do you think?
좋아요

TAGS 아침밥,밥상,훈제연어,샌드위치,포치트 에그,브런치,자몽티,스퀴저,동방유행,東方流行

CREDIT Editor 프리랜서에디터 김지덕 Photo 전세훈 출처 東方流行

Film

film 더보기
SUBSCRIBE
  • 메인페이지
  • PlayBoy Korea
  • MOTOR TREND
  • neighbor
  • 東方流行 China

RSS KAYA SCHOOL OF MAGAZINE

Copyright Kayamedia Corp. All rights reserved.